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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국어/중국문화

문화다양성

by 피글릿 2023. 4. 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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世界文明与中华文明 (세계 문명과 중화문명)

 

◈ 文化多样性、世界文明起源与发展、世界大事记(大的事情)、中华文明概要

◈ 문화다양성, 세계 문명의 기원과 발전, 세계 대사기, 중화문명의 개요

 

- 现在有点像一个口号一样

지금 약간 구호 같은 느낌

- 我们承认并尊重不同国家地区民族所独有的独特的自己的文化

우리는 서로 다른 나라의 지역 민족만이 가지고 있는 독특한 자기 문화를 인정하고 존중

- 从世界范围看不同国家有不同的民族的文化也有不同的文化特征

세계적으로 보면 국가마다 다른 민족의 문화도 있고 다른 문화 특징도 있음

 

 


一、文化多样性

첫째. 문화다양성

 

1. “文化多样性”的定义:

1. 문화다양성의 정의:

2005年10月20日, 联合国教科文组织第33届(jiè)大会上通过了《保护和促进文化表现形式多样性公约》。

2005년 10월 20일 유네스코 제33차 총회에서 문화표현형태의 다양성 보호 및 증진에 관한 협약이 채택

 

《公约》对 “文化多样性”做出了明确的界定(jièdìng /범주의 확정)

협약은 '문화다양성'에 대해 명확하게 규정:

“文化多样性指各群体和社会借以表现其文化的多种不同形式

문화다양성은 각 집단과 사회가 그 문화를 표현하는 여러 가지 다른 형태를 말함

这些表现形式在他们内部及其间传承(chuánchéng/전수와 계승)

이러한 표현 형식은 그들 내부와 그 사이에 전승

文化多样性不仅体现在人类文化遗产通过丰富多彩的文化表现形式来表达、弘扬(hóngyáng/드높이다)和传承的多种方式,也体现在借助(jièzhù/도움을 빌려)各种方式和技术进行的艺术创造、生产、传播、销售和消费的多种方式。 ”

문화적 다양성은 인류문화유산이 다양한 문화표현을 통해 표현, 고양, 전승되는 다양한 방식뿐만 아니라 다양한 방식과 기술을 이용한 예술의 창조, 생산, 전파, 판매, 소비의 다양한 방식으로 나타남

 

 


2. 文化的分类:

2. 문화의 분류:

理论(物质,精神,制度,风俗习惯,艺术,语言)层面的分类 이론 차원의 분류
物质文化——非物质文化
物质文化——精神文化
理念性文化——制度性文化
二分法
물질문화 - 비물질문화
물질문화 - 정신문화
이념적 문화 - 제도적 문화
이분법
物质文化
制度文化
精神文化
三分法
물질문화
제도문화
정신문화
삼분법
物质——制度——风俗习惯——思想与价值
四分法
물질 - 제도 - 풍속습관 - 사상과 가치
사분법
物质——社会关系——精神——艺术——语言符号——风俗习惯
六分法
물질-사회관계계-정신-예술-언어부호-풍속
육분법

 

常漱溟(cháng shùmíng)在1920年出版的《东西文化及其哲学》一书中认为,

“文化并非别的,乃是人类生活的样法”。

상수명은 1920년에 『동서문화와 그 철학』이란 책은

"문화는 다름 아닌 인간의 삶의 양식"이라고 주장

 

它包括三个方面:

그것은 세 가지 방면을 포함:


(一)精神生活方面,如宗教、哲学、科学、艺术等是,

宗教、艺术是偏于情感的,哲学、科学是偏于理智的。

(1) 정신생활의 경우 종교 철학 과학 예술 등

종교 예술은 감정에 치우치고 철학 과학은 이성에 치우침

 

(二)社会生活方面,我们对于周围的人——家族、朋友、社会、国家、世界——之间的生活方法都属于社会生活一方面,如社会组织伦理习惯政治制度及经济关系是。

(2) 사회생활은 우리는 주변 사람(가족, 친구, 사회, 국가, 세계) 사이의 생활방법에 대해

모두 사회생활의 편에 속함

사회 조직 윤리 관습과 같은 정치 제도 및 경제 관계

 

(三)物质生活方面,如饮食、起居(qǐjū/물질생활)种享用,

人类对于自然求生存的各种是。

”一般来说,文化的精神层面是文化结构中的核心,也是文化中最稳定的部分

(3) 물질생활의 경우

음식, 일상적으로 즐기는 것

인간이 자연에 대해 추구하는 것 등

일반적으로 문화의 정신적 측면은 문화적 구조에서 핵심이자 가장 안정적인 부분

 

 

 


3. 文明冲突论与世界和谐论(两种截然不同(jié rán bù tóng / 완전 다른)的观点)

3. 문명충돌론과 세계 조화론(두 가지 다른 관점):


• 持(chí/지속하다)文明冲突论的代表是美国学者亨廷顿教授

문명충돌론의 대표주자는 미국 학자 헌팅턴 교수

亨廷顿认为,冷战后,世界冲突的基本根源不再是意识形态而是文化方面的差异,主宰(zhǔzǎi/지배하다)全球的将是“文明的冲突”。

헌팅턴은 냉전 이후 세계 분쟁의 기본은 이데올로기가 아니라 문화적 차이이며, 세계를 지배하게 되는 것은 문명의 충돌이 될 것이라고 주장


• 与此相反, 中国文化则孕育(yùnyù, 내포하다)世界和谐论思想

이에 반해 중국 문화는 세계 조화론 사상을 내포

2005年9月16日胡锦涛在联合国成立60周年首脑会议上做了《努力建设持久和平、共同繁荣的和谐世界》的讲话,集中表达了这种世界和谐论思想。

2005년 9월 16일 후진타오 유엔 창립 60주년 수뇌회의에서는 '지구적 평화, 공동 번영의 조화로운 세계를 건설하기 위해 노력하자'는 담화가 나와 이러한 세계화합론 사상을 집중 조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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