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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어/PLLT

2장 - 입력

by 피글릿 2022. 7. 2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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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국어 습득

 

▶ 입력 


- 아이의 언어 습득에서 입력의 역할은 중요

- 아이들의 입력은 절반만 문법적이며 수행 변수로 가득 차 있고, 무계획적인 사례에 노출(MeNeill, 1966, p. 73)

- 다른 연구들은 입력, 특히 부모와 다른 어른들로부터의 입력이 놀랄 만큼 문법적이고

- 어른 간의 대화에서 보이는 주저함이나 잘못된 시작이 거의 나타나지 않는다고 주장(Bellugi & Brown, 1964; Drach, 1969; Labov, 1970; Landes, 1975; Hladik & Edwards,1984; Moerk, 1985)

- 아이들이 언어의 기저 구조와 의사소통적 기능에 대해 계속적으로 반응

- 확장과 문법적 교정에 공공연히 반응하지는 않음

- 아이는 유의미한 맥락에서의 일관되고 반복적인 언어 모델을 따라 올바른 형태를 그들의 발화에 전이하며

- 그 결과 수정하게 될 것이라는 사실, Landes(1975)

 

- 좀 더 최근 연구로부터 드러난 사실은 어른과 또래의 입력이 과거 생득론자들이 생각했던 것보다 더 중요하단 점

- 어른의 입력은 아이의 습득을 구체화

- 아이와 어른 간의 상호작용 패턴은 아이의 언어 기술이 성장함에 따라 변화

- 양육과 환경은 중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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