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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어/교육심리학

인간 발달 제 3 원리: 전체로부터의 특수화, 전문화

by 피글릿 2023. 5. 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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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이들은 성장하고 발달하면서 분화와 전문화의 과정을 거치며 독특하고 복잡한 특성을 갖게 됩니다. 이는 인간 발달의 세 번째 원칙으로, 시간이 지남에 따라 아이들의 행동이 어떻게 더 구체화되고 정교해지는지 이해하는 것이 중요하다는 점을 강조합니다.

 

 

 

유아기에는 일반적으로 행동이 더 일반화되고 미분화되어 있습니다. 예를 들어, 갓 태어난 영아는 뚜렷한 목적 없이 팔과 다리를 아무 방향으로나 움직일 수 있습니다. 그러나 발달하고 성숙함에 따라 자신의 움직임을 제어하고 보다 전문적인 행동을 수행하는 방법을 배웁니다. 예를 들어, 손을 사용하여 점점 더 정밀하고 민첩하게 물건을 잡기 시작합니다.

 

 

 

이러한 분화 과정은 언어 습득 및 사회성 기술과 같은 다른 발달 측면에도 적용됩니다. 유아는 처음에는 일관성 없이 옹알이를 할 수 있지만 나이가 들면서 단어와 문장을 구성하는 방법을 배우고 결국 복잡한 생각과 감정을 전달하는 능력을 개발합니다.

 

 

 

또한, 아이들의 행동은 더 많은 경험을 쌓고 주변 환경으로부터 배우면서 더욱 전문화되고 세련되어집니다. 예를 들어, 학교에 다니기 시작하고 또래 및 교사와 상호 작용하면서 공유 및 차례 지키기와 같은 사회적 기술을 개발합니다. 이러한 행동은 더욱 구체적이고 정교해져 복잡한 사회적 상황을 헤쳐나갈 수 있게 됩니다.

 

 

 

요약하면, 인간 발달의 세 번째 원칙은 시간이 지남에 따라 아이들의 행동이 어떻게 더욱 구체화되고 정교해지는지 이해하는 것이 중요하다는 것을 강조합니다. 이러한 차별화 및 전문화 과정을 인식함으로써 우리는 아이들의 발달을 더 잘 이해하고 지원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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