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번역/사마의: 미완의 책사

사마의: 미완의 책사 2화 줄거리번역 ④

by 피글릿 2022. 3. 13.
반응형

유비가 허도를 탈출했다는 소식이 조조에게 전해진다. 유비가 천자에게 의대조를 받고 조조를 토벌하기로 천명했다는 소식을 듣고 조조는 화가 치민다. 

 

곽가는 의대조와 관련된 일이 매우 중요한 사건이기 때문에 반드시 관련자가 허도에 남아있을 거라고 추측한다. 

 

조조는 사마의가 사마방과 같은 반역자 무리에 선자들이 누구인지에 대해 알아오기를 기다린다. 

 

刘备逃出许都的消息传到了曹操耳中,当得知刘备沿途散布消息,说自己奉衣带诏号令天下讨伐自己的消息后,曹操恼怒万分。郭嘉推测,衣带诏事关重大,必定还留在许都。曹操表示,自己等待着识趣的司马懿翻出司马防所有的同党。

 

▲ 유비가 조조를 토벌하라는 천명을 받았다는 사실을 알고 화가난 조조. 의대조와 관련 된 중요사항은 분명 관련자가 허도에 있을 거라고 조언하는 곽가. 관련자를 찾기 위해 사마의에게 의대조와 관련 된 맹약서를 찾아오라는 암시를 남겼는지 묻는 조조와 대답하는 곽가.


한밤중, 사마부. 

 

아무런 방법도 찾지 못한 사마의에게 부인 장춘화가 협객 급포에게 도움을 구하라고 시킨다. 

 

장춘화는 사마의에게 한자루의 단검 증표를 주고 그날 저녁에 낙퐁주점에 가서 급포를 만나고 오라고 한다.

 

深夜,司马府。一筹莫展的司马懿得夫人张春华点拨,可以去寻找游侠汲布的帮助。张春华给了司马懿一柄信物短剑,让他当晚就去乐丰酒肆拜会汲布。

 

▲ 방법을 찾지 못해 근심하는 사마의.
▲ 장춘화가 오늘 만총이 집을 수색할 때 알던 사람을 만난 얘기를 한다.
▲ 예전에 산 속에서 산적에게서 구해준 강호 협객이라며.

반응형

▲ 검을 보여주면 알거라고 만나고 오라고 한다.

 


낙퐁주점, 급포도 사마의가 온 이유를 알지만 상황이 심각하기에 본인도 위험해질 수 있다며 도움을 주지 않는다.

 

乐丰酒肆,汲布在得知了司马懿来意后,却也是因为形势严峻自危自保,没有当即给司马懿提供帮助。

 

▲ 낙퐁주점에 가는 사마의.
▲ 현재는 교사부에서 일하는 예전 강호 협객 급포를 만남.
▲ 부인이 건네준 단검을 보여주는 사마의
▲ 어찌 된 일인지 묻지만 사건에 대해서 말하면 안 되는 급포는 도움을 주지 않는다

 


▶ 번역: 피글릿

728x90
반응형

댓글